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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4-14 21:5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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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상반기 뉴스검색제휴 준비'를 위한 설명회가 오는 4월 26일 화요일 오후 3시에 열린다.


▲ ‘2022년 상반기 뉴스검색제휴 준비`를 위한 설명회가 열린다.


‘뉴스검색 제휴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주제의 설명회가 ‘네이버·카카오 뉴스제휴평가위원회 심의위원회’(이하 제평위)가 주관하는 네이버와 카카오의 뉴스검색 제휴 신청을 준비 중인 매체사를 대상으로 오는 4월 26일 진행된다.

“뉴스검색제휴의 모든 기준이 바뀌었다”

설명회 신청하기: http://naver.me/5K9C0HDp

​2022년 뉴스제휴를 준비 중인 매체는 심의위원회의 평가 방식과 기준이 완전히 바뀌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지난 해 뉴스검색제휴에서는 1년 12개월치 기사를 모두 살펴보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뉴스검색제휴에 성공하는 유일한 길은 제평위가 요구하는 평가 기준, 특히 ‘저널리즘 품질 요소’를 충족하는 것 뿐이며, 이를 위해서는 뉴스검색제휴와 관련한 정보 및 이해가 필수적이다.

​뉴스제휴를 준비 중인 매체사의 경우, 잘못된 정보로 인해 입점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 설명회는 이들 매체에 실무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설명회는 에스비티엠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설명회 참석은 에스비티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설명회 신청하기: http://naver.me/5K9C0HDp

​한편 2021년 상반기 뉴스검색 제휴 심사 결과, 네이버 기준으로 13개 매체사가 심사를 통과했고, 2021년 하만기 심사에서는 23개 매체사가 심사를 통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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