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5-20 09:36:45
  • 수정 2020-05-20 09:39:09
기사수정

인터넷매체 컨설팅 전문 에스비티엠(대표 김명희)이 ‘2020년 뉴스검색제휴’ 신청 준비를 위한 설명회를 5월 22일(금)에 개설한다고 밝혔다.

▲ 에스비티엠은 ‘2020 뉴스검색제휴,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설명회를 5월 2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에스비티엠은 뉴스제휴평가위원회(이하 제평위)가 주관하는 네이버와 다음카카오의 뉴스제휴 신청을 준비 중인 언론사를 대상으로 심사기준 안내, 매체소개서 작성 사례 등 ‘2020 뉴스검색제휴’ 신청 관련 설명회를 갖는다.

에스비티엠 김명희 대표는 “뉴스제휴를 준비 중인 매체는 제평위의 평가 방식과 기준이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뉴스제휴에 성공하는 유일한 길은 제평위가 요구하는 평가 기준, 특히 ‘저널리즘 품질 요소’를 충족하는 것뿐이며, 이를 위해서는 뉴스검색 제휴와 관련한 정확한 정보와 이해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특히 올해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상반기 신청 일정이 지체되고 있고, 하반기 제휴 심사는 아예 진행 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이라며, 2020 뉴스제휴를 준비 중인 매체는 이번 설명회를 놓치지 않아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평위가 전담하는 네이버 뉴스와 다음카카오 뉴스의 뉴스검색 제휴는 1년에 2회 신청 접수를 받아 심사를 진행한다. 다만 올해는 ‘6월 1회설’이 유력하게 제기되는 가운데, 예년에는 4월 중에 실시하던 신청 접수 공지가 5월 중순인 현재까지 없는 상태다.

이번 설명회는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휴넷캠퍼스에서 22일 오후 3시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설명회 참석은 에스비티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에스비티엠은 인터넷신문 컨설팅 전문 회사로 인터넷신문 창간 등록 운영 강좌 및 뉴스검색제휴 강좌 개최, 취재 편집 인력 정보 제공, 기사 제휴 서비스, 인터넷신문 및 언론사 양도 양수 업무 서비스 등을 하고 있다.


신청접수 : http://naver.me/5K9C0HDp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btm.co.kr/news/view.php?idx=1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강좌 뷰페이지 오른쪽 상단
NEWSBOX
삼성경제연구원
전경련국제경영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